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53)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분양가 및 청약 정보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가 분양한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2019년 3월에 입주한 1, 2단지에 이어서 진행되는 부분으로 수원시와 화성시간의 경계 조정이 일단락되면서 분양에 탄력을 받은 듯 한데요. 덕영대로 라인은 경기 남부에서 최근 주목받는 거주벨트 중 하나로 망포동부터 곡반정동 하늘채 더퍼스트까지 이어진 규모를 보면 웬만한 중규모 택지지구에 맞먹는 상당한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입북, 이목, 효행 등의 택지지구가 있지만 영통 망포동 라인은 수원에서 가장 선호되는 주거지로 학군, 삼성전자 직주 근접에 매리트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당 사업부지의 입지는 대로에서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있어 대중교통에 큰 장점은 없지만 분양가가 상당히 저렴하게 나왔고 앞으로 딱히 더 좋은 입지라고..
용인 플랫폼시티 위치, 계획과 분양 일정 경기 남부에서 가장 기대되고 수용성이라고 불리는 인구 300만의 삼성전자와 판교, 광교의 수많은 IT기업을 바탕으로 한 거대 인구 밀집지역에서 거의 남지 않은 알짜배기 땅인 용인 플랫폼시티의 구체적인 계획이 나왔습니다. 경부고속도로를 따라 차를 타고 자주 지나다니는 곳 중 하나라 몇 번 직접 산책삼아 임장도 다녀오고 실제로 작년 가계약금 넣기 직전에 매도자의 변심으로 계약까지 가지 못한 아쉬움도 남아있는 곳입니다. 이번에 개발 계획이 구체적으로 발표가 되었는데 용인 플랫폼시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국토부 지정 3기 신도시로 일반적으로 쓰이는 ㅇㅇ신도시, ㅇㅇ택지지구가 아닌 플랫폼시티라는 다소 생소한 명칭을 갖고 있습니다. 플랫폼의 의미는 역에서 기차를 타고 내..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분양가, 입지 경쟁률(팔달 10구역) 광교, 망포, 화서와 더불어 수원의 뜨거운 주거 개발 지역 중 하나인 팔달 재개발 구역이죠. 최근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의 청약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결과는 당연히 당해 1순위에서 마감이 되었고, 규제로 인한 대출 문제, 상대적으로 역에서 떨어지는 입지 등으로 이전 팔달 6구역(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8구역(매교역 푸르지오 sk뷰에 비해 낮은 경쟁률이 나왔지만, 아직도 어지간한 가점으로는 당첨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오늘은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의 분양가부터 평면도, 1순위 청약 경쟁률, 전매제한까지 전반적은 내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지 개요 위치 :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847-3번지 일대 세대수 : 3,432세대 면적 : 39㎡, 59㎡, 73㎡, 84㎡, 103㎡ 시공 :..
전원주택 급매물 쉽게 찾아보자 오늘은 전원주택 급매물을 쉽게 찾아보는 검색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도시에서 꾸준히 산데다 아직 한참 일할 나이라 나에게 전원 생활은 막연한 꿈에 가깝지만 은퇴하신 장인어른은 타지에서 올라오셔서 수십년을 살았지만, 일을 안하시니 고향 생각도 나시고 적적하신지 계속 주변 인근 지역 여주, 가평, 양평 전원주택 급매물이 없는지 자꾸 물어오십니다. 인터넷을 잘하지 못하시고, 그렇다고 발품을 팔기에는 너무 막연한 일이기도 하니까.. 직접 검색해서 매물을 전해도 사실 이게 뭔가 진행을 하기엔 일이 커지니 장인어른도 선뜻 나서시지는 않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아무말 없으면 또 물어오시니 먼저 이야기를 전하곤 합니다. 직접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검색"을 통해 전원주택 급매물을 찾기 가장 쉬운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메지온 주가 결말이 다가오고 있다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6월 말 몇몇 바이오 주들과 함께 갑작스러운 급락으로 많은 개미들을 힘들게 했었죠. 그랬던 메지온이 유데나필 임상 3상 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 및 취합을 확정하는 Data Lock-Up을 지난 주에 마무리하였고, 현재 Data Unblind Process를 통한 중요 Data 분석을 위한 통계 작업이 진행 중, 작업이 마무리되면 Top-Line Data 발표 일정을 공개하겠다는 공지를 띄우며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아래는 메지온 사이트에 올라온 공지사항의 내용입니다. 주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는 문구가 뭔가 기대감을 더 갖게 만드는 공지입니다. 각 커뮤니티와 주식 토론방에서도 많은 글들이 올라오며 기대감을 더했는데요. 그동안 공매도 세..
인공지능 AI 관련주 요즘 시세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5G, 자율주행, 인공지능 ai, 3D 프린팅 등 관련 분야 주식도 테마를 타고 상승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인공지능 관련주 종목들의 최근 시세를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TPC(048770) 종목은 코스닥에 상장, 시가총액은 620억원입니다. TPC의 시세는 2019년 7월 22일 거래가 기준 4805원 -1.94% 하락을 보여주었으며, 거래량은 78,148주, 일일 회전율은 0.61%, 해당 종목의 7일 간 등락률은 -2.04% 하락, 30일 간 등락률은 24.81% 상승입니다. 주요 매수원은 키움증권 15,356주, 삼성증권 14,287주, 미래에셋대우 9,494주, 한국증권 7,909주, 유안타증권 6,986주고, 매도원은 미래에셋대우 17,5..
국일제지 주가 다시 급등세 더 오를까? 국일제지가 금일 큰 상승세를 보여주며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해당 종목은 각종 지류를 제조, 가공하여 판매, 수출입하는 기업인데, 자회사인 국일그래핀이 구글과 계약을 맺고 협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으로 지난 4월~5월에 무려 5배가 넘게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급등 후 약간의 조정이 있었고 한동안 3300원에서 4300원 사이에서 박스권에 머물던 주가가 오늘 급등하며 박스권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도 국제 학술대회에서 1등을 하고 최고 발표상을 탔다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급등 후 박스권을 형성하는 모습이지만 워낙 단기간에 급등을 한 종목이니 만큼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직 조심해야 할 구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외에 그래핀 관련주들 중에는 크리스탈신소재와 ..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 향방은? 오늘은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를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최근 일본이 3개 품목에 대한 수출 규제조치를 하였고 화이트리스트 국가에서 제외한다고 발표를 하면서 후성, 동진쎄미켐 등 반도체 소재 관련주들이 큰 상승을 보여주었고, 다음에 규제될 품목에 대한 기대주들도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식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가장 주목이 되고 있는 테마가 아닌가 합니다.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는 종목들을 몇 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종목으로 후성, 동진쎄미켐, 램테크놀러지, 솔브레인, 이엔에프테크놀로지를 꼽아봤습니다. 금일은 대표적으로 올랐던 종목들이 하락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들이 워낙 개미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었기에 고점에서 잡은 분들이 많았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