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투자 공부

주식 수수료 무료 증권사들 정리

 예전에는 일정 기간을 두고 주식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했던 증권사들이 최근 너도 나도 평생 혹은 100년, 10년 정도의 아주 긴 기간을 두고 주식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특정 주식을 주거나 일정 금액을 주거나 하는 등의 이벤트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더 나아가 해외주식이나 선물까지 혜택이 많이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자주 거래를 하는 편이 아니라 수수료로 나가는 금액이 신경쓸 정도는 아니었지만 저도 덕분에 수년 간 썼던 증권사를 다른 곳으로 옮겼는데요. 처음엔 hts mts 적응하느라 조금은 불편했지만 지금은 딱히 크게 불편한 점은 못느끼고 쓰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새로운 곳으로 옮기면쉬 알아보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는데요. 보기 편하게 표로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의하실 부분은 온라인 비대면 계좌 개설 기준이며 유관기관 제비용(증권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과 증권거래세는 제외되며 온라인 및 스마트폰 비대면 계좌 개설 등의 방법으로 적용되며 증권사에 따라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대상 여부와 방법, 기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 하셔야 하며, 이벤트는 종료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증권사 내용
삼성증권 평생
kb증권 10년
미래에셋대우 평생
신한금융투자 평생
한국투자증권 평생
유진투자증권 10년
한화투자증권 5년
케이프투자증권 평생
하이증권 100년
ktb투자증권 평생

 

 이 외에도 각 회사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한국 투자증권은 kospi 200 종목 중 하나를 랜덤으로 주기도 하고 하이증권은 만원 정도의 로보 추천주를 100%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용 이자라던가 특정 투자상품에 높은 이율을 적용하거나 선물 옵션 수수료를 무료 혹은 낮게 적용하는 등의 것들이 진행 중이네요.

 

 이런 내용도 적을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일시적인 부분이 있을 것 같아서 표로 기재하지는 않았고요. 위에 적지는 않았지만 대신증권은 미국주식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네요.

 

 

 사실 이전에도 낮은 수수료가 적용된 곳들은 100만원을 거래해도 거의 몇 백원 정도로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는 수준이었지만 그래도 내야했을 돈을 안낸다는 건 언제나 즐거운? 일이 아닐까 합니다. 최근에 증권거래세가 0.3에서 0.25로 줄며 데이트레이딩이나 스켈핑하시는 분들의 부담이 많이 줄었는데 그래도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지 않을까 했는데 주가지수에 큰 영향은 없는 것 같네요. 오히려 최근 한달은 개인들이 엄청 팔고 있고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미국쪽으로 눈을 돌리는 분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다음 금융 코스피 시세

 위 이미지(코스피 최근 3개월 간 추이)에서 파란색 화살표 부분이 6월 3일 거래일부터 거래세 인하가 된 시점인데 잠깐 상승은 큰 조정에 따른 반등인 것 같고 실질적으로 효과는 없어보이죠? 개인들은 6월 이후로 매도세가 강한 모습이고 고객 예탁금도 줄어들고 있는 방향인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이 매수 타이밍?ㅎㅎ 전 잘 모르겠네요.

 

글은 이쯤 정리하고 주식 수수료 관련 내용 확인하시고 작은 돈이라도 아끼셔서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