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이야기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분양가 및 청약 정보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가 분양한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2019년 3월에 입주한 1, 2단지에 이어서 진행되는 부분으로 수원시와 화성시간의 경계 조정이 일단락되면서 분양에 탄력을 받은 듯 한데요.

 

 덕영대로 라인은 경기 남부에서 최근 주목받는 거주벨트 중 하나로 망포동부터 곡반정동 하늘채 더퍼스트까지 이어진 규모를 보면 웬만한 중규모 택지지구에 맞먹는 상당한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입북, 이목, 효행 등의 택지지구가 있지만 영통 망포동 라인은 수원에서 가장 선호되는 주거지로 학군, 삼성전자 직주 근접에 매리트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당 사업부지의 입지는 대로에서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있어 대중교통에 큰 장점은 없지만 분양가가 상당히 저렴하게 나왔고 앞으로 딱히 더 좋은 입지라고 할만한 물량이 거의 없기 때문에 넉넉하게 성공을 할 수 있는 현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분양개요

시행사 : (주)하나자산신탁

시공사 : HDC현대산업개발(주), 롯데건설(주)

현장 주소 : 망포동 117-1번지 일원

건축 규모 : 지하 2층 ~ 지상 19층 9개동

분양 세대 수 : 664가구

면적 : 59㎡, 75㎡, 84㎡, 105㎡, 189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입지 분석

 입지는 위에서도 간략하게 설명한 바와 같이 덕영대로에서 떨어져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인근의 버스 교통이 대부분 대로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존 망포동 구축도 덕영대로와 영통로에 가까운 단지를 중심으로 높은 시세가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추후 아래로 이어지는 단지 규모가 상당하니 버스 노선 확충이 중요한 부분일 것 같습니다. 분당선의 경우 매탄권선역과 망포역까지의 거리가 도보 20분 수준으로 도보 이용은 힘듭니다.

 

 학교는 단지 동측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예정부지가 있는데 주변 학교 학생수가 많고 앞으로 더 분양될 세대수도 적지 않아 새로 생길 가능성이 높다고 보지만, 어디까지나 예정이니 이 부분 감안하여야겠습니다.

 

 생활 인프라는 최근에 힐스테이트 남쪽으로 생긴 상가와 택지지구 내 준주거부지가 가깝고,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도보 10분 거리로 가까워 장점이 있습니다.

 

 직주근접은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삼성 디지털시티가 매우 가깝고 삼성반도체 기흥, 화성 공장도 차량 5분 10분 거리로 가깝습니다.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분양가

 약간의 입지적 약점에도 불구하고 그 부분을 모두 상쇄할 만큼의 메리트있는 분양가로 나왔습니다. 인근 시세를 감안하면 평형별로 1억 정도 저렴하게 나온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평면도

 

75A타입과 84A타입은 알파룸과 팬트리를 유,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면도 무난하게 잘 나온 듯 한데, 아무래도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는 현장이니 전략적으로 비선호 평면을 노리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B타입의 경우 주방 창문의 위치와 통풍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청약 정보

 청약일정은 7월 29일 수요일 특별공급, 30일 목요일 1순위 해당지역, 31일 금요일 1순위 기타지역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6.17대책 효력 발생 이전에 입주자 모집 승인을 받은 현장이기 때문에 1주택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투기과열지구가 아닌 조정대상지역의 규제가 적용이 됩니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 가운데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24개월 경과하며 면적별로 기준이 되는 예치금 이상 납입된 경우에 해당됩니다.

 

 내용과 별개로 1순위 당해에서 마감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 인근 지역에서 규제에서 벗어난 마지막 분양이기 때문에 더 주목을 받는 부분도 고려해야겠습니다.

영통 아이파크캐슬 3차 배치도, 커뮤니티 등

 

 인기 현장에 세대가 그렇게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에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주출입구와 부출입구가 반대로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짜피 덕영대로와는 거리가 있고 단지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일조,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가 선호될 듯 합니다.

 

 최근 많은 아파트에 적용되는 스마트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30T의 층간소음 완충재가 적용된 부분도 눈에 들어오네요. 주변이 어린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니 만큼 이 부분도 신경을 쓴 듯 합니다.

 

 간단하게 총평하자면, 입지는 좀 떨어지지만 분양가가 너무 착하게 나왔기 때문에 조건이 되는 청약대기자라면 매우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소형 평형이 많아 꾸준히 전세 매물이 많은 영통 구축까지 임대 물량이 극히 줄어들고 있고, 앞으로 분양은 투기과열지구의 규제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도 생각해야겠죠. 감사합니다.